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2023-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유의사항 안내
작성일
2023.12.20
작성자
행정대학원
게시글 내용

본교 학술문화처 도서관에서는 학위논문 열람서비스 및 DB구축을 통한 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학원 졸업예정자들의 디지털 학위논문 및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받고 있습니다. 


학위논문 졸업예정자들께서는 아래 절차에 따라 온라인으로 논문파일(PDF) 제출 후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온라인 논문 파일(PDF) 제출
  1) 기간: 2024. 1. 2.(화) 09:00 ~ 1. 9.(화) 17:00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2) 방법: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 (
https://dcollection.yonsei.ac.kr)에 접속
  3) 유의사항
    가) 제출자 필독 사항: 붙임의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 참고
    나) PDF 파일에 심사위원 전원의 성명이 기재된 인준서 페이지가 포함되어야 함
         - 단, PDF 파일 제출 시 심사위원의 서명(날인)은 선택 사항임
    다)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논문 제목 입력 시 아래 기준에 따름
         - 제목: 학위논문 표지의 제목 (표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제2언어 제목: 제2언어 초록, 논문표지, 제출서 등에 기재된 번역제목
     라) 학사포탈에 논문 제목 입력 시에도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입력한 논문 제목과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 (도서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도서관 제목과 대소문자, 띄어쓰기 개수, 특수기호 등이 모두 일치해야 함
         - 추후 학사포탈의 논문정보 검증 단계에서 "논문 제목 불일치"로 나올 경우 
도서관 논문 제목을 기준으로 학사포탈의 

           논문 제목을 수정
         - 도서관 제목은 오탈자에 한해 수정 가능하며, 위의 불일치 사유로는 수정 불가

나. 책자 학위논문 제출
  1) 기간: 2024. 1. 10.(수) ~ 1. 17.(수) 09:00 ~ 17:00 (토/일 제외, 기간 엄수)
  2) 장소: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MakerSpace

  3) 제출자료
    가) 책자 학위논문 4부
         - 저작권 비동의 논문의 경우 5부
         - 심사위원에게 직접 서명(날인) 받은 인준서 원본 포함된 논문 최소 1부 필수
         - 대리제출 가능 (졸업예정자의 신분증(학생증 가능) 사본/사진 지참)
   나) 저작권 동의서 1부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 저작권 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출력 가능
         -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제출처의 날인을 받아 소속 대학원으로 제출


다. 최종본 제출: 1/17(수)까지 행정대학원 행정팀으로 E-mail(gspa@yonsei.ac.kr) 제출

  1) 학위논문제출확인서 날인본

  2) 표절검사결과확인서

  3) 최종 논문파일(PDF)


 라. 문의처
   1) 온라인/책자 제출: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처

     가) 구글폼: https://bit.ly/library_thesis 

                      논문 반송, 도서관 제목 수정, 논문정보 수정은 구글폼을 통해서만 처리 가능   
     나) 
전화: 02-2123-4643, 4644 
  2) 학사포탈 논문정보 검증, 학위논문 인준신청, 졸업사정 관련: 행정대학원 행정팀


*학위논문 제출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공지 | 공지사항 |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yonsei.ac.kr)

첨부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_2023-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