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2024-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유의사항 안내
- 작성일
- 2024.12.07
- 작성자
- 행정대학원
- 게시글 내용
-
본교 학술문화처 도서관에서는 학위논문 열람서비스 및 DB구축을 통한 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학원 졸업예정자들의 디지털 학위논문 및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받고 있습니다.
학위논문 졸업예정자들께서는 아래 절차에 따라 온라인으로 논문파일(PDF) 제출 후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온라인 논문 파일(PDF) 제출
1) 기간: 2025. 1. 2.(목) 09:00 ~ 1. 8.(수) 17:00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2) 방법: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 (https://dcollection.yonsei.ac.kr)에 접속
3) 유의사항
가) 제출자 필독 사항: 붙임의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 참고
나) PDF 파일에 심사위원 전원의 성명이 기재된 인준서 페이지가 포함되어야 함
- 단, PDF 파일 제출 시 심사위원의 서명(날인)은 선택 사항임
다)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논문 제목 입력 시 아래 기준에 따름
- 제목: 학위논문 표지의 제목 (표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제2언어 제목: 제2언어 초록, 논문표지, 제출서 등에 기재된 번역제목
라) 학사포탈에 논문 제목 입력 시에도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입력한 논문 제목과 반드시 동일하게 입력
(도서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도서관 제목과 대소문자, 띄어쓰기 개수, 특수기호 등이 모두 일치해야 함
- 추후 학사포탈 논문정보 검증 단계에서 "논문 제목 불일치"로 나올 경우 도서관 논문제목을 기준으로 학사포탈
논문 제목을 수정
- 도서관 제목은 오탈자에 한해 수정 가능하며, 위의 불일치 사유로는 수정 불가
나. 책자 학위논문 제출
1) 기간: 2025. 1. 9.(목) ~ 1. 15.(수) 09:00 ~ 17:00 (토/일 제외, 기간 엄수)
2) 장소: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2층 윤종익 학술정보교육실(211호)
3) 제출자료
가) 책자 학위논문 4부
- 저작권 비동의 논문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 소속의 경우 5부
- 심사위원에게 직접 서명(날인) 받은 인준서 원본 포함된 논문 최소 1부 필수
- 대리제출 가능 (졸업예정자의 신분증(학생증 가능) 사본/사진 지참)
나) 저작권 동의서 1부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 저작권 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출력 가능
-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제출처의 날인을 받아 소속대학원(행정대학원 행정팀)으로 제출
다. 문의처
1) 온라인/책자 제출: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처(02-2123-4643/4644, thesis@yonsei.ac.kr)
2) 학사포탈 논문정보 검증, 학위논문 인준신청, 졸업사정 관련: 행정대학원행정팀(2123-3273, gspa@yonsei.ac.kr)
붙임 1.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 1부.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