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Introduce

대학원소개

인사말

원장 인사말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장 이종수

반갑습니다.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장강 철 희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은 진리와 자유를 바탕으로 한국 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학문공동체입니다.

 

1970년 4개 전공의 석사학위과정과 연구과정(1년)을 개설한 이래 9개 전공의 석사학위과정과 최고위정책과정을 운영하며 전문성과 사명 및 사회적 책임으로 준비된 최고의 인재들을 배출해 왔고, 이제는 연세대학교가 자랑스러워하는 대학원으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대학원에서의 교육과 연구에 새로운 변화가 요청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도 새로운 시대가 제기하는 도전적 과제들에 담대히 대응하겠습니다.

 

대학원 교육의 질적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색하며 가장 선한 파급력을 창출할 수 있는 역량있는 대학원생을 배출하는 모범적인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성과 지도력 및 책임 의식을 겸비한 대학원생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게 이끄는 수월성 있는 교육기관이 되겠습니다.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은 하나님이 허락하신 아름다운 공동체입니다. 이 공동체의 핵심 구성원인 대학원생 모두가 청지기 소명을 찾고 그 소임을 향해 달려 나갈 수 있도록 지지하고 지원하는 터전이 되겠습니다. 또한 교육적 지원과 지지를 통해 대학원생 모두가 가장 높은 수준으로 임파워되어 각자의 자리에서 가장 선한 파급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이끌겠습니다.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새로운 과제에 모두 함께 해주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제29대 원장  강 철 희